본문 바로가기

백일백장 글쓰기

무전기 5기 [100-34]

728x90
반응형

 

 

무조건 전자책 출간하기(이하 무전기) 커뮤니티를 운영하고 5기를 모집하고 있다. 유페이퍼를 통해 전자책을 업로드해서 전자책을 출간할 수 있다. 제이퀸, 거룩한땅, 가을웅덩이 세 명이 재능기부로 진행하고 있는데 이미 글을 쟁여놓고 있는 분들에게 전자책으로 발행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 주고 있다. 

 

참여하는 이들의 공통적인 고민은 '어떤 글을 쓸 것인가?' 이다. OT 시간에 글감에 관한 이야기를 나누려고 한다. 무전기 4기까지 출간한 전자책이 44권이라 책들의 내용을 바탕으로 글감을 발견할 수 있도록 안내하려고 한다. 

 

작년 6월에 처음 전자책을 내기 위해 7명이 모여서 무전기 1기를 시작했다. 각자 자신의 브랜딩을 위해 전자책이 필요했기 때문이다. 처음에는 2주간 글쓰기를 한 후 3주 에는 표지와 프롤로그, 목차, 에필로그를 쓴 후 각자 유페이퍼에 가입한 후 7권의 책이 나왔다. 아버지와의 추억 이야기를 쓴 이도 있고 정보를 간단하게 요약해서 알려주는 이도 있고 본인의 자기 계발의 과정을 적은 이도 있었다. 각자의 색깔을 담은 다양한 책이 출간되고 교보문고, 예스24, 알라딘에 상용화되면서 출간의 기쁨도 맛보았다.

 

이제 무전기 5기를 모집하고 있다. 4번의 전자책 출간을 도우며 많은 경험을 쌓았다. 특히, 평생에 내 책 한 권 내고 싶다는 목표로 오신 분들이 전자책을 내는 것을 보면서 감동과 뿌듯함도 있었다. 한 권이 아니라 두 세 권씩 내는 분들도 있다. 특별한 주제를 가지고 시리즈로 내는 분들도 있다. 

 

무전기 5기도 기대가 된다.   

 

 

https://curious-500.com/study/1174?leader_code=2092

 

무전기 5기(무조건전자책출간하기) - 큐리어스

 

curious-500.com

 

반응형